KOREA University/C++2008. 12. 28. 16:51
#include <windows.h>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,UINT,WPARAM,LPARAM);
HINSTANCE g_hInst;
LPCTSTR lpszClass=TEXT("keydown2");
int APIENTRY WinMain(HINSTANCE hInstance, HINSTANCE hPrevInstance, LPSTR lpszCmdParam, int nCmdShow)
{
 HWND hWnd;
 MSG Message;
 WNDCLASS WndClass;
 g_hInst=hInstance;
 WndClass.cbClsExtra=0;
 WndClass.cbWndExtra=0;
 WndClass.hbrBackground=(HBRUSH)GetStockObject(WHITE_BRUSH);
 WndClass.hCursor=LoadCursor(NULL,IDC_ARROW);
 WndClass.hIcon=LoadIcon(NULL, IDI_APPLICATION);
 WndClass.hInstance=hInstance;
 WndClass.lpfnWndProc=WndProc;
 WndClass.lpszClassName=lpszClass;
 WndClass.lpszMenuName=NULL;
 WndClass.style=CS_HREDRAW|CS_VREDRAW;
 RegisterClass(&WndClass);
 hWnd=CreateWindow(lpszClass, lpszClass, WS_OVERLAPPEDWINDOW, CW_USEDEFAULT, CW_USEDEFAULT, CW_USEDEFAULT, CW_USEDEFAULT, NULL, (HMENU)NULL, hInstance, NULL);
 ShowWindow(hWnd, nCmdShow);
 while(GetMessage(&Message, NULL, 0, 0)) {
  TranslateMessage(&Message);
  DispatchMessage(&Message);
 }
 return (int)Message.wParam;
}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 UINT iMessage, WPARAM wParam, LPARAM lParam)
{
 HDC hdc;
 PAINTSTRUCT ps;
 static int x=100;
 static int y=100;
 static TCHAR str[256]={'A'};
 
 switch(iMessage) {
 case WM_KEYDOWN:
  switch(wParam) {
  case VK_LEFT: x-=8; break;
  case VK_RIGHT: x+=8; break;
  case VK_UP:  y-=8; break;
  case VK_DOWN: y+=8; break;
  case VK_SPACE: // 여기부터
   if(str[0]=='A')
   {
    str[0]='#';
   }
   else
   {
    str[0]='A';
   } // 여기까지가 키포인트
  }
  InvalidateRect(hWnd,NULL,TRUE);
  return 0;
 case WM_PAINT:
  hdc=BeginPaint(hWnd,&ps);
  TextOut(hdc,x,y,str,lstrlen(str));
  EndPaint(hWnd,&ps);
  return 0;
 case WM_DESTROY:
  PostQuitMessage(0);
  return 0;
 }
 return(DefWindowProc(hWnd, iMessage, wParam, lParam));
}

KeyDown2 문제로 유명한 그 문제

스페이스 누르면 A에서 #으로 바뀐다. 그리고 다시 스페이스 누르면 #에서 A로 다시...

2년전에 MFC를 존나 공부한적이 있었는데, 그때 쫌 해놨더니
API공부하고 있는 요즘, 존나 수월하게 진도가 나가고 있다.
Posted by 정훈승