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ersonal/메모장 20162016. 7. 1. 10:02

정말이지 꼴도보기싫은 다인큐 시스템

나 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소환사들이 이 다인큐 시스템을 싫어한다.

 

같이 랭겜을 돌리는 친구가 있든 없든,

랭겜으로 결정되는 티어 그 자체는 순수하게 실력의 지표로 쓰여야 하기 때문에

다인큐 사이에서 존재감없는 1인큐는 소외되기 마련이다.

 

라이엇의 사람의 심리를 이용한 걸까?

만족스럽진 않지만 그나마 괜찮은 패치가 나왔다.

 

바로 이놈이 1인큐로 올린건지, 2~3인큐로 올린건지, 4~5인큐로 올린건지 표시를 하겠다고 한다.

그 기준은 최근 25승을 가지고 판단하겠다는 것이다.

http://www.leagueoflegends.co.kr/?m=news&cate=notice&mod=view&schwrd=&page=1&idx=252873#.V3W_bvmLSHs

 

(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알 수 있다.)

 

다인큐로 버스를 타서 티어를 올린 놈일 수록

은연중에 다인큐인걸 밝히길 꺼려한다.

왜냐면 누가봐도 딱 이놈은 원래 실력이 그저그런데 친구 잘만나서 버스탄놈이기 때문이다.

 

그리고 사람 심리상 다인큐로 티어 올린놈들은

그 티어에 대한 합당한 대우를 못받을 것이다.

 

그래서 이번패치로 인해

다인큐로 버스 탄놈들은 어떻게든 1인큐 휘장을 얻기 위해 애를 쓸 것이다.

 

그냥 자존심없이 다인큐만 주구장창 해대는 놈들 말고는

순수하고 공평한 1인큐를 원했던 사람들은 1인큐 휘장을 달 것으로 예상된다.

 

그래서 나도 본캐 말고 부캐로만 솔랭을 시작했다.

4승1패로 시작이 좋았다.

적당히 25승 찍고 1인큐 휘장 달아보고 골드3정도 찍고

분위기봐서 본캐도 다시 솔랭을 돌릴 생각이다.

 

다인큐로만 버스타서 티어 올리던놈들에게 참 개떡같은 패치일 것이다.

뭐 어짜피 같은 랭크게임이긴 하지만

1인큐 휘장이 안달렸다면 인정을 안해주기 때문이다.

 

라이엇이 정말 사람의 심리를 잘 이용했다.

정말 오래간만에 맘에 드는 패치를 했다.

 

그래도 다음시즌엔 제발 공식적인 1인큐/솔로랭크가 나오길 바란다.

Posted by 정훈승