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CLUDE Irvine32.inc
.data
aName BYTE 10, 20, 30, 40, 50
nameSize = ($ - aName)
.code
main PROC
mov ecx, nameSize ;리스트 길이만큼 루프 돌린다
mov esi, 0 ;스택에 리스트 삽입
L1:
movzx eax, aName[esi] ;리스트 얻는다
push eax ;스택을 민다
inc esi ;esi + 1
loop L1
mov ecx, nameSize ;다시 루프횟수 설정
mov esi, 0
L2:
pop eax ;리스트 얻는다
mov aName[esi], al
inc esi
mov edx, OFFSET aName
call WriteDec ;리스트출력
loop L2
exit
main ENDP
END main
.data
aName BYTE 10, 20, 30, 40, 50
nameSize = ($ - aName)
.code
main PROC
mov ecx, nameSize ;리스트 길이만큼 루프 돌린다
mov esi, 0 ;스택에 리스트 삽입
L1:
movzx eax, aName[esi] ;리스트 얻는다
push eax ;스택을 민다
inc esi ;esi + 1
loop L1
mov ecx, nameSize ;다시 루프횟수 설정
mov esi, 0
L2:
pop eax ;리스트 얻는다
mov aName[esi], al
inc esi
mov edx, OFFSET aName
call WriteDec ;리스트출력
loop L2
exit
main ENDP
END main
말그대로 숫자 거꾸로 출력하기